top of page

comment

합작에 참여해주신 분들의 후기란입니다

총 30명 ( 글 6인, 일러스트 25인 )

📜 왕7

오랜만에 쓰고 싶었는데 너무 즐거웠어요 이런 합작 열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정원사

좋은 합작 열어주셔서 감사합니다...늘 행복하세요...

📜 우나

얘들아 내가 너희 사랑하는 거 알지 청혼하는 귀여운 죠나단도 보고싶고 에리나의 강한 모습을 써보고 싶었어요 근데 행복해야 해 에리나라니 이게 말이야 방구야 죠나단 이눔아 그렇게 여한 없는 표정으로 가버리면 에리나만 혼자 두고오오오오 남편이 이런 소리 하면 솔직히 빡쳐서 나 두고 어디 가냐고 울고불고 할 것 같지만 에리나는 죠나단과 죠지를 먼저 떠나보내고 죠셉을 두고 가면서 행복했을 것 같아요.. 남은 사람이 여전히 존재하고 다음 세대가 존재하고 죠나단과 에리나가 가진 영혼과 올바른 마음은 이 세상에서 절대 사라지지 않을테니까요 좀 더 완성도를 높이고 싶었는데 아쉬운 마음이 크네요 고증오류도 있지만 애교로 넘어가주세욥>< 흑흑 죠나에리 글 쓸 수 있어서 해삐했습니다 행복하렴!!!!!!!!!!!!!!!!!!!!!!!!!!!!!!!!!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 22

일단 합작을 주최해 주신 사모님께 정말 감사하다는 말씀드립니다. 2022년 2월 2일이라니 이렇게 완벽한 숫자가 제가 살아 있는 동안 다시 올 수 있을까요? 2222년 2월 2일까지 생존하지 않는 이상 이런 감동은 다시 오지 않겠죠. 숫자에 큰 의미부여를 하던 귀도 미스타에게 정말 공감하는 순간입니다... 어떤 이야기를 쓸까 하다가 결국에는 결혼기념일을 축하하며 그들의 결혼에 대한 이야기를 해버렸네요. 글을 쓰는 동안 원작을, 특히 5권 '폭풍으로 향하는 서곡'을 정말 많이 읽었고, 캐릭터들의 특정 대사나 행동도 원작에서 상당 부분 가져오게 되었습니다. 죠죠러라면 다들 아시겠지만 죠나단과 에리나의 대사는 6부 죠린의 '물론 난 별을 볼 거야' 독백 부분을 오마주 했습니다. 원작이 정말 좋아서 제가 의미를 손상하지 않을까 걱정이 될 정도네요. 비루한 글솜씨지만 최선을 다해 사랑하는 마음을 담았고, 모쪼록 느껴졌으면 좋겠습니다. 죠나단과 에리나에 대해서 마음껏 생각해 볼 수 있는 시간이 되어 글을 쓰는 동안 정말 즐거웠습니다. 다시 한 번 합작을 열어주신 사모님께 정말 감사함을 전하고 싶고, 어서 다른 분들의 작품도 보고싶네요. 수고하셨습니다 ♡

📜 석조

이 둘의 결혼을 축하할 수 있어서 너무 기쁩니다. 잘 마무리하고 싶었는데, 끝이 힘이 없는 것 같아 살짝 아쉽지만 즐겁게 읽어주세요 :)

📜 ㄴㅂ

늦은 제출 죄송합니다.... 그리고 좋은 합작을 열여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ㅠ_ㅠ 죠나에리 부부처럼 늘 행복하고 포근한 하루 되세요!

🎨 하트

(no comment)

🎨 비트

죠나에리덕에 제가 n대째 행복합니다

🎨 뭇

(no comment)

🎨 어쭙

죠스타가 이야기의 시작인 죠나단과 에리나 선조님들의 합작이라니… 죠뽕 가득한 마음으로 마감했고 합작 주최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 ヘイ

안녕하세요! 주최자님. 이번 합작을 열어주셔서 영광입니다. 앞으로도 좋은 합작들을 열어주신다면 참여할 의향 있고 늘 건강하고 행복하셨으면 좋겠습니다. 2022년 대박나십시오. 감사합니다!

​🎨 ㄹ

좋은 합작 열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죠나에리의 결혼기념일을 축하할 수 있게 돼서 기뻐요 T.T 에리나 걱정마.. 행복한 하루는 끝나지 않을거야.. 내가 영원히 최후의파문편 돌려볼테니깐()

​🎨 관운장

죠나에리의 영원한 신혼여행을 축하합니다! ///

🎨 우락이

뜻깊은 기념일 축하에 참여할 수 있어서 기쁩니다. 좋은 합작 열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참죠

합작 열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쿠모

첫 합작 참가라 배운것도 많고 정말 의미있는 작업이었습니다!
다들 수고 많으셨고 감사합니다~!!

🎨 하루

처음으로 합작에 참여해보는거라 신기하기도 하고… 그렇습니다.. 별 것 아닌 그림이지만 참여하게 되어 영광이에요!! 에리나 단독이 아니라 죠나단도 그리고 싶었으나 시간이… ㅠㅠ

아쉽게 되었지만 좋은 경험이었습니다🥰

🎨 삼비

합작 열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TAKUO

그러니까 행복한 죠나에리가 『진짜』인거죠... 작업하는 와중에도 그냥 눈물이 날 것 같았는데 합작 보면 정말 실신상태가 될 것 같습니다... 멋진 합작 열어주신 주최님께 감사드리고, 아름다운 죠나에리 연성해주신 존잘님들께도 큰절을... 항상 행복하세요ㅠ.ㅠ

🎨 단팡

좋은 합작 열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사탕

불타버릴 만큼 히트! 좋은 합작 감사합니다!!!

🎨 개독

지난번에 깜빡하고 닉네임을 안적고 아이디만 적었슴다 ㅜㅜㅋㅋ ㅋ ㅋㅋ수정 부탁드려도 될까요? 번거롭게 해드려 죄송합니다.. 갓합작 열어주셔서 감사해요 움쪽쪽 사모님천사😭❤️

🎨 어머

(no comment)

🎨 먹꾸

파일이 너무 커서... 죄송합니다...ㅠㅠ 사이즈 조절 등 아무렇게나 가공해주셔도 괜찮습니다!(필요하시다면... 각 전신 파일을 따로 드리겠습니다..!!) 합작 열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최고

참여하신 분들... 그리고 주최자분... 수고 많으셨습니다. 덕분에 즐겁게 작업했습니다. 죠스타 부부의 결혼기념일을 축하합니다... 죠나에리 영원해~

🎨 성준

제시간에 딱 맞춰 내려고 했는데 늦어서 죄송합니다!!!!!! 생애 첫 2차 합작을 죠죠의 근본공컾으로 참여하게 되다니... 정말 기뻐요 ㅠ... 열어주셔서 감사합니다 (_ _)

🎨 갈비

보고싶은 캐들을 한 캔버스에 우겨 넣었다가 이도 저도 아닌게 됐네요… 하지만 제 마음만은 “진짜”입니다…. 죠스타 가의 결혼 기념일을 축하합니다 ^____^

🎨 엉망

안녕하세요 제출이 늦어 죄송합니다 ㅠ_ㅠ 좋은 합작 열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언제나 즐거운 하루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 곳금

결혼식은 살아 있을 때만 할 수 있는 게 아닙니다. . .

🎨 됴가리

제출이 너무 늦었는데 펑크내지않은것에 의의를 둡니다... 합작 열어주신 사모씨 그리고 참가하신 모든 분들 넘 감사하구 사랑해요♥ 소노치노사다메~

💻🎨 사모

안녕하세요 주최자입니다... 이 후기를 쓰고 있다는 것은 제 시간안에 편집을 완료해낸 것이겠지요 (ㅋㅋ) 간단하고 소박하게라도 죠나에리의 결혼식을 축하하고 싶었는데 많은 분들이 함께 해주셔서 너무나 기쁩니다!! 합작들이 차례차례 제출될 때마다 감격의 눈물에 흘려버렸네요... 행복하고.. 가슴 아프고..

아라KI의 만화에 절여진 분들 답습니다.. 제가 또 배워갔네요.... 사실 글 합작 편집은 처음이었습니다..  글의 매력을 어필하기 위해서 포인트 문장을 꼽아달라 했지만  ㅋㅋㅋㅋ 대부분 제가 선정하는걸 선택하시더라구요... ㅋ_ㅋ 스포는 덜 되는 선에서 글의 분위기를 보여주는 멋진 문장을 골랐답니다! 마음에 드셨으면 좋겠어요! 깔끔한 디자인으로 하다보니일러스트도 거의 편집을 하나마나 되었는데요 (ㅋㅋㅠ) 제출작 그대로 이미 완벽하니까요... 오히려 뭘 얹을수록 덜 보이고 안 좋더라고요. 원본들이 너무 좋아서 크게 볼수 있는 부분도 하단에 넣어뒀습니다!!

이러저러 많이 부족해도 좋게 봐주시면 감사합니다! 모든 연성러분께  다시 한번 깊은 감사 드립니다!

합작을 봐주신 여러분들도 감사드립니다~ 모두 함께 별을 봅시다... 

Optimized for Chrome browser (1920x1080) .
Please view on PC.

This wedsite is a place for the announcement and distribution of derivative works as a fan activity,

and has nothing to do with the copyright source or related companies.


Please see only those who know or understand secondary creations.

bottom of page